네트워크는 LAN과 WAN으로 구분되어있다. LAN은 직접 구축하는 것이고 WAN은 LAN을 이어주는 네트워크이다. 보통 네트워크는 구름(cloud)로 많이 그려진다. 사실 이 그림은 라우터, 스위치 L2, 스위치L3가 포함된것이다. 이것을 통해 어디에서 어디로 연결이 되었는지 알 수 있다. 이것을 우리는 인터페이스라고 부른다. 따라서 각 장비들은 서로 인터페이스로 연결되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터페이스 이제 연결시켜 보자. 첫 번째 네트워크에서 두 번째 네트워크로 연결된 그림이다. 네트워크는 다음처럼 이동된다. 1. 데이터를 수신한다. 2. 데이터를 어느곳에 보낼지 결정한다.(라우터,스위치L3의 역할) 3. 데이터를 보낸다. 참고로 데이터는 0과1로 이뤄져있다. 또한 저선은 연결(링크)라고 부른다고..
리플렉션을 학습하였다. 리플렉션에 대해 살짝 언급한다면, 클래스에 대한 정보를 아무런 제약없이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인데... 이것을 잘못 사용할시.. 프로그램의 성능 이슈가 있을 수 있다. 또, 이것은 접근지시자 private도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에 신중을 기여하면서 사용해야한다. 만약, 이렇게 사용할시, 엄청난 문제가 발생할지도 모른다. 리플렉션으로 무언가를 만들 수 는 없을까? 우리는 간단하게 DI 의존성 주입을 만들 수 있다. DI는 프로그램이 만들어지는 순서를 역으로 만든다는 것인데, 원래 객체가 들어가야 되지만 이것을 한번 꺽어서 만든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제 직접 만들어 보자. 일단 어노테이션부터 만들어야 된다. 왜냐하면 어노테이션으로 값을 찾기 때문이다. @Retention(R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