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web Development with Node & Express

반응형
반응형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현재 나는 스프링으로 개발을 하고 있다.
우연히 이 책을 보게 되었는데 Node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 대략적으로 감을 잡을 수 있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Node, express에 대한 설명 뿐만 아니라 
git이용 방법같은것을 소개해줬다.
솔직히 나는 처음에 이게 왜 필요한지 생각했다.
이거 추가할 시간에 Node나 express의 비중을 조금만 늘리던가 아니면 추가하지 않고 가격을 낮추는것도 좋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생각을 해보니 Node로 웹공부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있을지도 모르는데
이런 세세한 것들이 추가함으로 인해 바이블 느낌을 줄 수 있을지도 모른다.
바이블 보다 다른 단어가 더 어울릴것 같은데...
아무튼

나는 이 책을 보면서 handlebars라는 html template이 있는줄 몰랐다.
처음에 에러가 발생해서 이유를 찾아보니 머스타치를 두개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세개를 사용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을 읽으면 웹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대략 적으로 알 수 있다.
나처럼 자바 기반인 사람들도 부담없이 볼 수 있는 책이라 생각이 든다.
아까 git을 언급한 이유도 그 이유다.
그 만큼 쉽게 작성했다는 뜻이다.
어렵게 설명한 책에서 굳이 git에 대한 내용이 있을 필요는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웹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좋은 책이라 생각이 든다.
난이도도 적절한것 같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