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 이벤트(Spring Events)는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컴포넌트 간의 느슨한 결합(loose coupling)을 유지하면서 비동기적 또는 동기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메커니즘입니다.스프링의 Observer 패턴 기반으로 동작하며,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이를 감지하고, 이에 대한 처리를 수행하는 구조입니다.1. 스프링 이벤트의 구조Event (이벤트): 발생한 상황을 나타내는 객체. ApplicationEvent를 상속하거나 일반 POJO로도 이벤트를 정의 가능.Publisher (발행자):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주체. ApplicationEventPublisher를 사용해 이벤트를 발행.Listener (리스너): 이벤트를 구독하고 처리하는 주체. @EventListener 어노테이션으로 구현..